2019년도 하계학술발표대회

2019년 6월 19일(수) ~ 21일(금) / 용평리조트 (강원도 평창)

초대의글

온실가스 감축, 인공지능, 빅데이터, IT 등 에너지 정책 변화 및 데이터 기반 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기계설비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새로운 도전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올해 우리의 숙원이던 기계설비법이 통과되어 기계설비 발전을 위한 희망의 불씨를 살렸고, 앞으로 더욱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하여 많은 분들의 노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산학연관의 전문가 여러분을 초대하여 ‘Safe & Smart Energy’이라는 주제로 2018년 동계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강원도 용평에서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학술발표대회에는 우리 학회 전임회장인 숭실대학교 유호선 교수님의 초청강연 ‘전환기 한국 기계설비산업이 나아갈 길’을 비롯한 260여 편의 최신 연구논문이 발표됩니다. 동계학술발표대회는 17개 특별세션의 구성을 통하여 전문화를 추구하고 있고, 3개의 International Session의 구성 및 외국 관련학회와의 교류를 통하여 글로벌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시회장에서는 우리 분야 신기술과 신제품이 선보이게 되며, 회원 간의 긴밀한 친교를 위하여 웰컴 파티, 설비인 친교의 시간, 공식 만찬, 그리고 친선 골프대회 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학술대회를 준비하기 위하여 세분의 부위원장(총무담당 최종민, 사업담당 백용규, 학술담당 정지환)과 50여 분의 조직위원들이 헌신적으로 봉사해 주셨습니다.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주신 홍희기 회장님을 비롯한 이사회 임원님들과 사무국 직원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낌없는 후원을 해 주신 국토교통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대한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 늘푸른재단,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우수기업회원사 및 특별회원사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8년 동계학술발표대회가 최신 기술정보의 교류를 촉진하고 회원 간의 친목과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고, 동계올림픽 개최지에서 즐거운 추억도 만드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이번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석을 기대합니다.

2018년 6월 20일

2018년 동계학술발표대회 조직위원회
위원장 김 용 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