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자료 제출 안내
【학술발표대회 발표자 및 등록자 온라인 참여 안내】
6월 22일(수)부터 6월 24일(금)까지 휘닉스평창에서 개최되는 2023 하계학술발표대회 발표자(구두) 및 등록자는 현장에서의 발표 및 참석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포스터 발표는 온라인 발표 원칙
다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영향으로 부득이 참석이 어려운 발표자(구두, 포스터) 및 등록자를 위하여 온라인으로 발표 및 참여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대면, 비대면 참여가 동시에 가능한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대규모의 하계학술대회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발표자 및 등록자 모두의 협조가 필수적입니다. 아래와 같이 학술대회 발표자 및 등록자를 위한 안내를 드리오니, 여러분들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추가 행정조치가 발효될 경우에는 추가 안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술대회 등록자 온라인 참가안내
- 구두발표는 학술대회 등록자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 발표회장별 Zoom ID와 비번 정보로 온라인 입장하여 실시간으로 구두발표를 들을 수 있고 질의도 가능합니다.
- 포스터발표는 학술대회 등록자 홈페이지에서 개별 논문에 대한 발표자료 열람과 질문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발표자 안내
-
구두발표자 :
1) 구두발표자는 현장에서의 발표를 원칙으로 하며, 학술대회 현장에서의 대면발표가 어려울 경우 6월 11일(금) 이전까지 학회 사무국(hvac@sarek.or.kr)으로 통보 바랍니다.
2) 비대면 발표자 추가 준비사항-
발표 동영상 제작 및 업로드 (~6/11 마감)
- 발표동영상(10분 이내) 제작하여 6/11까지 학술대회 홈페이지 업로드 -
현장에서 녹화동영상 상영 후 Zoom을 이용한 질의 응답 진행
- 각 세션별 Zoom ID와 비번 정보 확인 후 온라인으로 Zoom 세션 참여
- 발표 시간에 Zoom을 이용하여 질의 응답 진행
3) 발표동영상(mp4) 제출 방법
- 녹화방법: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이용한 발표 녹화 (하기 방법 중 택 1)
- MS파워포인트의 슬라이드쇼 녹화기능 사용 후 mp4 파일로 내보내기(하단 발표자료 제작 매뉴얼 참조)
- OBS Studio/Zoom 이용 (사용법은 Youtube 공개자료 참고)
- 발표 시간: 10분 이내
- 파일크기: 100MB 이하
- 파일포맷: *.mp4(H.264 코덱 권장)
- 권장해상도: 1280*720 또는 720p 권장
- 파일명: 논문번호_발표자명(소속) ex) 987_홍길동(한국대학교)
- 유의사항: 화면에는 발표자료만을 녹화하며, 발표자의 모습은 나오지 않도록 합니다.
- 파일 업로드: 학술대회 홈페이지에서 동영상 업로드
-
발표 동영상 제작 및 업로드 (~6/11 마감)
-
포스터 발표자 :
1) 학술대회 포스터 발표자는 온라인 발표를 원칙으로 하며, 학술대회 등록자와는 학술대회 홈페이지를 통한 비대면 질의/응답으로 진행합니다.
2) 포스터 발표자 준비사항-
발표 동영상 제작 및 업로드 (~6/11 마감)
- ppt 5~10장 분량으로 발표동영상(5분 이내) 제작하여 6/11까지 학술대회 홈페이지 업로드
- 상기 제출 방법 참조 -
현장에서 학술대회 홈페이지를 이용한 실시간 질의 응답 진행 (14:00-15:30)
- 각 세션별 Zoom ID와 비번 정보 확인 후 온라인으로 Zoom 세션 참여 - ※ 발표 포스터 판넬 전시는 없습니다.
-
발표 동영상 제작 및 업로드 (~6/11 마감)